어드밴텍, 11월 중국서 IoT 코-크리에이션 서밋 개최
상태바
어드밴텍, 11월 중국서 IoT 코-크리에이션 서밋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 협동 개발 포함한 IoT 솔루션 레디 패키지 출시 예정

어드밴텍(한국지사장 정준교)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동 개발을 포함하는 IoT 솔루션 레디 패키지(SRP)를 구성하고, 이와 관련해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중국 쑤저우에서 IoT 코-크리에이션 서밋(IoT Co-Creation Summi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의 IoT 코-크리에이션 서밋에서는 IoT 분야의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공유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6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IoT와 관련된 주제로 100개의 상세한 토론 세미나가 진행되며, 다양한 산업의 파트너와 함께하는 IoT 솔루션 발표 및 주요 산업 도메인의 파트너와 협동 개발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산업용 IoT(IIoT) 및 스마트시티 산업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할 예정이다.

K.C. 리우(K.C. Liu) 어드밴텍 회장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구현되려 하지만, 이것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품의 결합을 기반으로 표준화되고 손쉽게 복제되는 SRP를 통합하고 형성하기 위해 산업 전문가와 밀접하게 협업해야 할뿐만 아니라 어드밴텍과 같은 플랫폼 기술 공급자와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SRP는 클라이언트 사이트에서 시스템 통합자를 통해 설치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IIoT 산업 체인은 SRP가 종합적인 현장 솔루션으로 구축됨으로써 형성될 것이기 때문에 IoT 산업은 센서, 엣지 컴퓨팅, 통신, PaaS(Platform as a Service), 산업용 SRP, 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해야 하며, 이러한 산업 체인의 형태는 차후 5년간 계속해서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복잡한 IIoT 솔루션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자 어드밴텍은 와이즈-파스(WISE-PaaS) 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을 핵심으로 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기술과 함께 데이터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플랫폼은 다양한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를 위한 유연한 확장성, 멀티 테넌시, 높은 안정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인공지능 모델 트레이닝 및 배포 프레임워크 서비스, 시각화 서비스와 멀티레벨 데이터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준교 어드밴텍 한국지사장은 “와이즈-파스 플랫폼이 기반을 제공하면서 어드밴텍은 다양한 IIoT 솔루션을 신속하게 배포하기 위해 코-크리에이션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며 “혁신적인 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과 합병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우리 산업을 변형시키기 위해 디지털 혁명의 제3의 물결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