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탭스플러스, 아이티오체인과 리버스 TGE MOU
상태바
미탭스플러스, 아이티오체인과 리버스 TGE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기반 실시간 장외주식 네트워크 플랫폼과 토큰발생 MOU 진행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는 아시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실시간 장외주식 네트워크 플랫폼 아이티오체인(ITO-Chain)과 리버스 TGE(Token Generation Event)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티오체인은 포켓모바일(대표 박진홍)과 코리아펀딩(대표 김해동)이 합작으로 진행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장외시장의 투자자와 기업의 투자환경 혁신을 목적으로 투자자가 겪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장외주식 금융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일반 투자자는 아이티오체인을 통해 전문투자자의 정보를 쉽게 공유 받고, 정보 제공자는 보상을 받아 투명한 시장을 만들며, 장외기업은 투자를 받아 국내 시장에 새로운 기술을 내놓으며 경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핀테크 기업으로 다수의 ICO 경험을 보유한 미탭스플러스는 아이티오체인을 금융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블록체인 기술로 높이 평가해 이번 토큰발행 MOU를 체결했다.

미탭스플러스 김승연 대표는 “장외주식 투자자는 기업에 대한 적정한 가치를 파악하기 어렵고, 거래의 투명성과 안정성은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았다”며 “장외주식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하는 것은 많은 투자자와 기업에 긍정적인 요소를 줄 수 있는 부분으로, 경제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기술의 TGE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포켓모바일 박진홍 대표는 “암호화폐 관련 다양한 경험이 있는 미탭스플러스와 함께 아이티오체인의 리버스 TGE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투자자와 기업 모두에게 필요하고, 투명하지만 안전한 블록체인 장외주식 플랫폼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코리아펀딩은 P2P 금융 핀테크 통합 플랫폼사로 현재 가상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 펀딩, 가상화폐 직거래 플랫폼 P2P 코이닝 등을 운영하며 아이티오체인을 통해 금융 관련 암호화폐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포켓모바일은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 아이티오체인 프로젝트에 개발 총괄을 맡았으며, 인공지능, 신용평가사 등 다양한 전문 기업과 협업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티오체인은 7월 중 백서를 발표하고 프라이빗 세일을 시작, 내년 상반기 내에 장외주식 기업의 토큰(ITO) 거래소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