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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매치 ‘아만다’, 2분기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
누적 가입자 수 400만 … 하루 평균 대화창 7000개 개설
2018년 07월 17일 09:54:56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가 서비스하는 ‘아만다’가 올해 2분기에도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전문 조사업체 센서타워(Sensor Tower)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국내 대표 데이팅 앱 ‘아만다’가 2018년 2분기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 기준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아만다는 2016년부터 2년 연속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1~2분기에도 같은 성적을 유지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비게임 매출 순위 10위권에도 계속해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아만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이다. 특이점을 발판으로 출시 1년 만에 업계 3위, 2년 만에 1위로 급성장했다. 누적 가입자수는 400만 명이며, 하루 평균 7000여 개의 대화창이 개설된다.

아만다를 필두로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은 지난 2015년부터 연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상위 20여 개 데이팅 앱의 연 매출 및 성장세로 미뤄볼 때 올해는 약 2000억 원, 내년에는 약 3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넥스트매치는 성장 가능성이 큰 서비스를 추가 발굴해 아만다를 중심으로 시장을 통합하기 위해 지난 4월 메타랩스에 합류했다. 메타랩스는 국내 및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데이팅 앱 ‘너랑나랑’을 엔드리스드림으로부터 사업 양수한 바 있다.

넥스트매치 신상훈 대표는 “데이팅 앱의 특성상 매출은 서비스 및 기업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며 “올해는 ‘너랑나랑’과의 통합 마케팅을 통해 성장세를 가속화할 계획으로, 메타랩스와 함께 추가 인수합병 및 신규 서비스 출시로 넥스트매치를 아시아의 매치그룹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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