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신임 CEO로 하현회 LG 부회장 선임
상태바
LG유플러스, 신임 CEO로 하현회 LG 부회장 선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현장으로 복귀…LG ICT 사업 관련 미래 비전 펼칠 예정
▲ 하현회 LG유플러스 신임 CEO

LG유플러스는 1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최고경영자(CEO)에 하현회 LG 대표이사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하현회 부회장은 전략적인 통찰력과 풍부한 현장경험,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으로, 이번 인사로 하 부회장은 비즈니스 현장으로 돌아와 LG의 ICT 사업관련 미래의 큰 비전을 펼쳐나가게 된다.

지난 2012년부터 2년 간 LG 시너지팀장을 맡은 하 부회장은 모바일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에너지 솔루션 및 친환경 자동차부품 등 그룹 주력사업과 차세대 성장사업이 본 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성공적으로 확립했다.

또 LG전자 HE사업본부장을 맡아 울트라 올레드 TV를 출시, 차세대 TV 부문에서 선도적으로 사업기반을 구축했다.

이후 하 부회장은 2015년 사업구조 고도화 및 계열사 실적 개선을 이끌며 LG그룹이 탁월한 사업성과를 거두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2018년 LG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LG 대표이사를 맡아 미래 준비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하고 계열사 R&D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등 LG유플러스를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퍼스트 무버’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로 평가된다.

하 부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LG유플러스의 이사회 멤버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해왔고, 모바일 비디오, IoT, AI, 5G 등 통신산업의 변화에 대한 이해가 깊다.

향후 하 부회장은 LG에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한 경험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의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시장 개척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에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또 LG유플러스의 5G와 유료방송 등 미래 핵심 분야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 넘어 과감한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