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블록,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스탬퍼’ 론칭
상태바
팩트블록, 블록체인 정보 플랫폼 ‘스탬퍼’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전문가 집단 검증으로 양질의 ICO 기업에 ‘인증마크’ 부여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팩트블록이 양질의 ICO(암호화폐공개) 기업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보 공유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스탬퍼(STAMPER)’ 플랫폼에서 선별된 블록체인·ICO 기업은 팩트블록과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암호화폐 펀드 해시드, 미국 독립 ICO 평가 기관인 크립토브리핑 등 국내외 전문가 집단의 검증을 마친 뒤 등재된다.

팩트블록 플랫폼에서 ‘스탬퍼’로 명명된 이들 전문가 집단은 투명성 등 자사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ICO에 일종의 인증 마크인 ‘스탬프’를 부여한다. 팩트블록은 여러 글로벌 ICO 관계자들과의 ‘팩트체크’를 플랫폼에 담아 일반에 공개되는 백서 정보 위주인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한다. 이해 당사자는 물론 다양한 블록체인 현업 종사자의 목소리를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팩트블록은 7월 16~20일간 서울에서 블록체인 주간 행사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를 기획한 기업이다. 블록체인 컨퍼런스 전문 기업 비욘드블록, 해시드와 함께 KBW를 주최한다. KBW의 메인 행사로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이틀간의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비욘드블록서밋은 팩트블록이 비욘드블록 팀과 함께 만든 행사다.

18일에는 비욘드블록 서울 서밋의 공식 애프터파티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딜로이트, 해시드, 아이콘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컨퍼런스 티켓 구매자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19일에는 코리아블록체인워크의 공식 밋업 행사들이 진행된다. M&K PR의 주관하는 공식 밋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GITA가 주관하는 밋업은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각각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팩트블록은 플랫폼 출시를 맞아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500만원 상당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신규 회원 가입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20명을 이번 비욘드블록서밋에 초대하고, 17~24일까지 신규 회원 가입을 한 사람 중 30명에게는 하드웨어 지갑 ‘레저 나노 S’를 제공한다. 이벤트 전 기간 모든 신규 회원에게 내년 컨퍼런스 티켓 할인권을 준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암호화폐 업계 선두주자들과 ICO를 공동 검토하는 플랫폼”이라며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 집단의 검증을 거친 투자정보를 전달해 정보 비대칭과 불신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