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헤어미용학과, 뷰티 페스티발·콘테스트 진행
상태바
서울호서전문학교 헤어미용학과, 뷰티 페스티발·콘테스트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헤어미용학과 과정이 교내 헤어디자인 실습실에서 대한미용사회 강서지회, 한국방송고전머리전문가협회와 함께한 2018 서울호서 뷰티페스티발&뷰티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데이앤라이프, 뷰티월드, 비너스가발 협찬으로 진행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2010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9회째로, 재학생들의 실력을 겨루는 장으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포함 총 7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서울호서 뷰티예술계열 정용성 부장은 “학생들이 학기 중에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헤어디자인, 방송헤어스타일링, 두피관리, 특수머리, 가모관리, 고전머리, 서비스 매너 등 기본기에서 응용 및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청담, 강남, 홍대 등으로 취업을 하고 있다”며 “직업군과 직결되는 세분화되고 전문성을 갖춘 국내 최고 뷰티아트스쿨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했다.

현재 이 학교 헤어미용학과 과정은 NCS 기반 과정평가형자격 국가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은 ‘교육․ 훈련 따로, 자격 따로, 일 따로’라고 평가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교육·훈련과 자격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목적을 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국가자격증이다. 또한 취업은 취업희망 1, 2순위인 청담 및 홍대 등으로 대다수의 학생이 진출을 하며, 편입 및 해외 유학 및 취업도 가능하다.

한편 헤어디자인과 과정이 포함된 서울호서는 뷰티예술계열은 정규교육 과정의 80% 이상을 현장감 있는 실기 교육과 인턴과정이나 산업체 현장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미용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교육뿐 아니라 프랑스, 영국, 러시아, 일본 등 연 4회 이상의 해외 협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학생들의 잠재적인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 적성을 고려한 100% 면접으로만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