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해외 진출 순항
상태바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해외 진출 순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케이앤비는 위변조방지 및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의 해외 진출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는 탱글엔젤, 유닛도스 등 국내외 브랜드 430여 개에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히든태그 통계에 따르면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정품을 확인하는 국가는 약 150여 개 국가로 중국과 베트남 소비자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미국, 유럽은 물론 최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의 데이터가 증가하는 추세다.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는 제품에 부착된 히든태그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제품의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활용한 정품 인증 서비스다. 핑거프린트 형식 원천기술을 사용, 제품을 각각 관리할 수 있는 유통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씨케이앤비는 라벨 형태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에서 정품인증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제품군에 맞는 소재로 히든태그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히든태그 앱은 수출제품, 해외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360, 바이두, 구글 등 현지 앱 마켓에 등록돼 있어 간단하게 다운받을 수 있고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로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홍콩 법인을 설립하고 최근 태국에서 진행된 ‘2018년 태국 아세안 뷰티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싱가포르 기술 융합 로드쇼에도 참가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은 바 있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글로벌 서비스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이후 말레이시아와 인도 시장으로 진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