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앱 전면 업그레이드…편의성 극대화
상태바
U+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앱 전면 업그레이드…편의성 극대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알뜰모바일을 서비스하는 미디어로그(대표 이용재)는 최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업그레이드해 사용 편의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고 밝혔다.

메뉴별 사용빈도, 유형 별 고객 문의 등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다수의 고객을 만나 대면 인터뷰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앱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생년월일 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한 ‘간편 로그인’ 기능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기존 번거로웠던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방식을 개선, 고객의 생년월일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한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실시간 요금 및 사용량 안내’, ‘요금 바로 납부’ 기능을 전면 배치하고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해 한 눈에 이해가 가능하다. 통화내역 열람 신청 기능도 추가됐다.

‘선불요금 충전’ 및 ‘자주하는 질문’, ‘제휴 혜택’ 등의 정보는 로그인 하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해져 비회원도 쉽게 고객센터 앱을 경험 볼 수 있다. 또한 클릭 한 번으로 홈페이지로 이동해 추천 요금제, 휴대폰 정보 등 더 많은 유용한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먼저 선보였던 ‘위젯 기능’은 고객의 소리를 반영해 원하는 색상, 사이즈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됐고,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U+알뜰모바일 MVNO사업 김영수 담당은 “알뜰폰 최초 전국 400여개의 LG U+ 직영매장에서 고객서비스 지원 실시, 폰 분실/파손 보상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이 실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발 먼저 움직여왔다”며 “고객센터 앱 업그레이드 또한 고객 관점에서 사용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돼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