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日 이솔 RTOS ‘이티커널’ 국내 공급
상태바
쿤텍, 日 이솔 RTOS ‘이티커널’ 국내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7.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SW 안정적 구동 지원…일본 자동차·전자제품 개발 분야 높은 점유율 확보

쿤텍(대표 방혁준)은 일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솔의 ‘이티커널(eT-Kernel)’을 국내에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티커널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안정적 구동을 지원하는 실시간 운영체제(RTOS) 플랫폼으로, 일본 자동차·전자 제품 개발 분야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임베디드 장비 개발 플랫폼이다.

이솔은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의 종합 엔지니어링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이솔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RTOS 플랫폼은 자동차, 산업 및 의료 장비, 공장 자동화, 인공위성, 디지털 가전 등과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하며 다양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솔의 이티커널은 자동차 산업 부문 관련 기능 안전 규격인 ‘ISO 26262’를 획득했으며, 이 밖의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국제 안정성 기능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 개발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단일코어, 이기종 멀티코어, 더 많은 코어의 프로세서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시스템에서 증명된 성능과 안정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하는 기능 안전 표준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운영 프로세스 수립이 가능하다. 또한 미들웨어 컴포넌트, 자바 이클립스 기반 개발 도구들과도 함께 사용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운영할 수 있다.

이티커널의 멀티코어 에디션은 자동차 기기나 모바일 기기처럼 고성능 임베디드 시스템이 요구되는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미들웨어 제품군으로는 파일시스템인 PrFILE2,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PrCONNEST/Pro, USB 옵션 와이파이 드라이버 등이 있으며 써드파티 제품군으로는 ARM, DiSTI, UIE JAPAN 등이 있다.

이티커널은 가상 머신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검증 솔루션 ‘임페라스(Imperas)’와 연동해 소프트웨어를 가상ECU 기반에서 개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이티커널은 이미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입증 받은 제품의 신뢰성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고객사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기존 고객을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강화는 물론, 자동차, 산업 및 의료 장비, 공장 자동화, 인공 위성 및 디지털 가전 등과 같은 가장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해야 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 및 고객 지원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