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스마트 금융 세미나 25일 개최
상태바
뉴스젤리, 스마트 금융 세미나 25일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대표 정병준)는 오는 25일 금융권 데이터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뉴스젤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무수한 데이터의 창고 개념인 클라우딩 기술을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 그리고 데이터의 시각화 기술까지 금융권 데이터의 유용한 활용 전략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뉴스젤리 관계자는 “스마트 금융 시대 흐름에 따라 빅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금융권의 무수히 넘쳐나는 데이터를 눈으로 보고 분석할 수 있는 시각화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가공하고 자동화시킬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이 필요하다”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전했다.

뉴스젤리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는 주요 관리 지표에 대한 데이터를 직접 시각화하거나 편집,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천여명의 임직원이 동시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BI 경험을 제공해 금융권 데이터 혁신에 일조하고 있다.

뉴스젤리는 지난 3월 KEB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센터 ‘1Q Agile Lab’ 선정을 시작으로 주요 제1금융권 관계사와의 협업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금융권 데이터 시각화 사업 진출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뉴스젤리 관계자는 “보험, 카드사를 대상으로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구축을 논의하고 있다”며 “7.3조 규모의 스마트 금융 산업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