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ICS 보안 강화한 ‘켑서버EX 6.5’ 출시
상태바
PTC, ICS 보안 강화한 ‘켑서버EX 6.5’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제어시스템 보안 강화 위한 심층 방어 프로그램 지원

PTC는 자사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사업부 켑웨어가 최신 버전의 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 ‘켑서버EX 6.5(KEPServerEX)’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PTC는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에 대한 리더십을 제시하고, 고객들의 심층방어(defense-in-depth)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용 사례 및 툴을 제공한다.

기존의 켑서버EX V5, V6 라이선스 사용자들은 무료로 최신 버전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버전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라인 및 보다 강력한 프로젝트 파일 보호, 향상된 암호 구성 및 기타 업데이트된 보안 구성 요소가 포함돼 있다.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의 간편한 적용을 위해 켑서버EX 6.5에는 포괄적인 보안 구축 가이드가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보안 리스크를 줄이는데 최적화 된 방법으로 켑서버 운영 인스턴스를 구축할 수 있다. 가이드에는 또한 보안 인터페이스 활용 및 구성 API, 서버 유지관리, 켑서버EX 설치 및 포스트-설치 액션 등에 대한 전략적 제안 사항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PTC는 켑서버EX 6.5 버전에 공유 책임 모델을 도입해 고객들과의 사이버 보안 협력을 강화했다. 공유 책임 모델은 PTC와 고객이 하나의 프레임워크를 정의해 구축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한다.

캐슬린 밀포드(Kathleen Mitford) PTC 제품 총괄 부사장은 “PTC는 공유 책임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크고 작은 모든 규모의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경험하고 있는 보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들과 직접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PTC는 제품에 새로운 보안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고 최신의 구성요소를 유지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각종 취약점 및 사이버 공격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 켑서버EX 6.5는 32대의 서버 구성요소 및 드라이버, 지능형 플러그인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토크 툴 이더넷(Torque Tool Ethernet) 드라이버, TIA 포털 익스포터 유틸리티(Portal Exporter Utility), MQTT 클라이언트 드라이버 및 서버 성능이 강화됐으며, 산업 고객들을 위한 혁신 플랫폼 씽웍스(ThingWorx) 네이티브 인터페이스와의 연동 기능이 추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