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센터·힐스톤파트너스, 에스크락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M&A센터·힐스톤파트너스, 에스크락 협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억 규모 글로벌 크립토펀드 에스크락 적용 ICO 투자 기회 열려
▲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왼쪽)와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는 투자 전문기업인 힐스톤파트너스(대표 황라열)와 에스크락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M&A센터와 힐스톤파트너스는 에스크락 적용 기업의 ICO 투자, 초기 자금 유치, 에스크락 신청 기업 공동 심사, 기술 개발 관련 컨설팅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에스크락(ESC LOCK)’은 투자자가 직접 ICO 기업에 투자하지 않고 에스크로(Escrow)를 통해 ICO 기업이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투자가 성사되고, 미충족 시에는 투자가 이뤄지지 않아 투자자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ICO 투자 금융특허 모델이다.

힐스톤파트너스는 지난 6월 중국, 미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펀드 및 투자기업과 공동으로 2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크립토 펀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한국M&A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힐스톤파트너스에서 조성한 크립토펀드는 에스크락 적용 대상 기업의 초기 단계 ICO 투자를, 한국M&A센터는 ICO 금융 모델 고도화 및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담당하게 된다. 투자 규모는 ICO의 규모에 따라 협의를 통해 결정되며 투자 규모와 범위는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힐스톤파트너스는 에스크락 선정 기업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고 중국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에스크락 선정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스캠을 방지하고 우수한 ICO를 선발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자는 에스크락의 취지와 현재 조성 중인 크립토 펀드의 목적이 일맥상통해 뜻을 같이 했다”며 “한국M&A센터의 에스크락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이번 힐스톤파트너스와의 업무협약으로 에스크락이 대형 글로벌 크립토펀드를 투자자로 확보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ICO를 육성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심사를 통과해 에스크락 적용기업으로 선정되면 ICO 투자뿐만 아니라 초기 단계 자금 유치, 기술 컨설팅, 거래소 상장, 중국 진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러 유망 스타트업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톤파트너스는 최근 싱가포르, 중국의 유명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기업들과 잇달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술 주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힐스톤 파트너스는 최근 세계 최초 데이터 거래 플랫폼인 싱가포르의 ‘SCRY.INFO’와 블록체인 개발자 지원 커뮤니티 협약을,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인공지능 기업인 중국의 ‘딥브레인체인’과는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한바 있다.

한국M&A센터는 기존 투자 방식의 한계를 개선, 현재 침체된 ICO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8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