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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자급제폰 ‘노바 라이트2’ KC·TTA 인증 획득
구매 후 3개월 내 LCD 패널 무상 수리 특별 서비스…소비자 제품 선택 폭 넓혀
2018년 07월 09일 10:06:13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화웨이 노바 라이트2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 노바 라이트2(HUAWEI Nova lite 2, 모델명: FIG-LA1)’ 모델을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낙점하고, KC 인증 및 TTA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화웨이 노바 라이트2는 방송통신기자재 적합성 검증 및 자급단말기의 적합성, 망연동, 방사성능을 모두 검증 받았다.

화웨이의 첫 번째 자급제 스마트폰인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는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FullView Display)로 사용자의 시각적 경험을 극대화하고, 약 0.75cm의 두께 및 1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편의성을 강화했다.

화웨이가 자체 생산한 기린 659(Kirin 659) 옥타코어(Octa-Core)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후면 지문 인식 센서를 지원할 뿐 아니라,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및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사진 촬영이 가능한 후면 듀얼 카메라(1300만+200만)가 제공된다. 또한 안드로이드 8.0(오레오)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화웨이 EMUI 8.0 버전이 탑재되며, 3000mAh의 배터리가 적용됐다.

국내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 첫 진출을 앞둔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2 구매 시 3개월 동안 LCD 패널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특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웨이 제품의 AS는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화웨이 직영 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총 66개점의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서울 지역 내 무료 퀵서비스 ▲전국 1만여 곳의 GS25 편의점 무료 배송 ▲1:1 카카오톡 상담서비스(@화웨이코리아디바이스) ▲핫라인상담서비스(080-808-8888) 등의 서비스 등이 지원된다.

화웨이 관계자는 “이미 일본 등 타 국가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매출 성과를 인정받은 자급제폰의 국내 첫 출시를 통해 소비자 제품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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