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한국무역협회, 콘텐츠 산업 지원 협력 MOU
상태바
한콘진·한국무역협회, 콘텐츠 산업 지원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일자리 창출 기대…콘텐츠·제조업 간 상생 도모
▲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왼쪽)과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무역협회와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콘텐츠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콘진과 무역협회는 ▲콘텐츠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 및 금융·정책·마케팅 분야 지원 ▲국내 콘텐츠 산업의 일자리 창출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과 무역협회 회원사 간의 융·결합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콘텐츠 산업은 2017년도 수출액 67.4억 달러로 휴대폰 수출액에 육박하는 등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등 문화와 기술의 융합으로 산업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으며, 청년층이 선호하는 인력수요가 풍부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하고 있다. 한콘진과 무역협회는 특히 이 부분에 역점을 두고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대한민국 경제에 가장 큰 숙제인 ‘일자리’ 문제를 콘텐츠산업과 해외 취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풀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력을 무역협회와 함께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