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HPC·대용량 메일 발송 상품 출시
상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HPC·대용량 메일 발송 상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P(대표 박원기)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성능 컴퓨팅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와 대용량 메일 발송 서비스인 클라우드 아웃바운드 메일러(Cloud Outbound Mailer)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HPC 서비스는 복잡한 고급 연산 문제를 풀기 위한 슈퍼 컴퓨터 및 대용량 컴퓨터 클러스터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생산해야 하는 분야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빠르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고,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물리 인프라가 있을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HPC 구성도 가능하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HPC 서비스 아키텍처

​NBP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HPC는 고객마다 수행하고자 하는 연산 규모와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1:1 맞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기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던 베어 메탈 서버, GPU 서버, 텐서플로 서버와 같은 고성능 컴퓨팅 상품군이 한층 더 강화됐고, 앞으로도 ​​더욱 강력한 HPC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대규모 메일 발송 서비스인   클라우드 아웃바운드 메일러를 통해 알림(Notification)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도 더욱 다양해져 기존의 SMS나 LMS, PUSH 알림 기능 외에도 대용량 비즈니스 메일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약 100개의 상품 라인업 확보는 물론​ 최근 공공기관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한국은행, 코레일, 한양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로 고객사를 확대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