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 7기’ 발대식 열려
상태바
‘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 7기’ 발대식 열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7.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운영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 프로그램 BoB…교육 정원 160명으로 늘려 시작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BoB는 정보보호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들의 맞춤형 교육과 실무중심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화이트해커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BoB를 통해 지난 6년간 화이트해커 712명을 배출했으며, BoB 수료생 등으로 이뤄진 화이트해커 팀이 국제해킹방어대회 상위권에 입상하고, 통신·전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제품·서비스의 취약점을 분석하는 등 정보보호인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부터는 정보보호 산업계의 인력난과 청년실업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추가경정예산 7억 원을 투입해 기업평가가 좋은 BoB 프로그램의 교육센터를 확장하고 교육정원을 160명으로 증원했다. 내년에는 200명으로 늘어난다.

이번 제7기 BoB 교육에는 고교·대학(원)생 등 1059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필기시험과 심층면접을 거쳐 160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3월까지 정보보호전문가들에게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정보보안 컨설팅, 보안제품개발 등 분야별 최신 기술 교육을 받고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정보보호 전문가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 직업으로, 전 산업부문에서 우수한 정보보호 인력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보안리더 교육 등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