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슈퍼스피드 USB 3.0 디지털 IO 모듈 출시
상태바
어드밴텍, 슈퍼스피드 USB 3.0 디지털 IO 모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B 2.0 대비 최대 8배 빠른 응답시간·5Gbps 데이터 전송 가능…높은 안정성 보장까지
▲ 어드밴텍 USB-5800

어드밴텍(한국지사장 정준교)은 슈퍼스피드(SuperSpeed) USB 3.0을 지원하는 아이솔레이티드 디지털 IO 모듈 ‘USB-5800’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어드밴텍 USB-5800 시리즈 IO 모듈은 슈퍼스피드 USB 3.0을 지원하는 산업용 USB IO 모듈로, 기존 USB 2.0과 비교 시 8배 빠른 응답시간과 최대 5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데이지 체이닝(Daisy Chaining) 방식을 지원해 최대 5개 모듈 연결이 가능하며, 시스템 IO 확장을 위해 별도의 USB 허브를 구비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는 단 하나의 USB 포트를 사용해 USB-5800 모듈과 다른 하나의 모듈을 데이지 체인으로 구성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손쉽고 편리한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위해 소요되는 종합적인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USB-5800은 갑작스러운 고장 또는 연결 끊김을 방지하기 위해 어드밴텍 오토 리커버리(Auto Recovery) 기술을 지원한다. 이는 예기치 못한 시스템 오류에 대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의 고장을 낮출 수 있다. 나아가 레벨3 정전기 및 서지 보호를 지원하는 견고한 제품 설계를 통해 거친 산업 환경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C#, C++, LabVIEW, VB.Net, MFC, BCB, VB6, Java, Delphi, Qt 등과 같은 다양한 개발자 도구를 지원하며, 윈도우 XP/7/8/10, 리눅스 OS와 호환 가능해 신속한 구축과 기존 시스템과의 손쉬운 통합을 지원한다.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은 “USB-5800 시리즈는 기존 산업용 USB의 부족했던 데이터 전송 속도 성능이 놀라울 정도로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손쉬운 설치, 포터블 디지털 IO 기능 제공으로 PCI/PCIe 슬롯이 없는 시스템과 높은 서지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USB-5800에 대한 마케팅을 활발히 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그 우수성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