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R7800’, MU-MIMO 지원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상태바
넷기어 ‘R7800’, MU-MIMO 지원 스마트 와이파이 라우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0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음영지역 해소…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 지원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쿼드 스트림 웨이브2 기술 및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MIMO)을 지원하는 듀얼밴드 AC2600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를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넷기어 나이트호크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 R7800은 전파 간섭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2.4GHz 무선 주파수 대역은 물론 5GHz 대역 모두에서 작동 가능한 듀얼 밴드 제품으로 최대 2.53Gbps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MU-MIMO 기술을 탑재해 끊김 없는 4K 스트리밍과 온라인 게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편집자>

넷기어는 유무선 성능을 극대화하는 강력한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쿼드 스트림 웨이브2 기술 및 MU-MIMO를 지원하는 듀얼밴드 AC2600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 R7800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또한 고용량의 512MB RAM, 128MB 플래시를 탑재해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성능 저하 없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넷기어 나이트호크(Nighthawk)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 R7800은 802.11ac 웨이브2 기반의 쿼드 스트림 4x4 기술을 적용해 보다 많은 장치들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고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R7800 모델은 전파 간섭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2.4GHz는 물론 5GHz 무선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 밴드 제품으로 최대 2.53(800+1733)Gbps 속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넷기어 R7800은 일반 무선 공유기가 한 번에 하나의 단말과 통신하는 것과는 다르게 여러 대의 장치에 동시에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MU-MIMO 기술을 탑재해 끊김 없는 4K 스트리밍과 온라인 게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더불어 4개의 고성능 외장 안테나 및 고출력 증폭기를 탑재해 무선 커버리지를 대폭 확장했다.

고성능 자랑 … 무선 음영지역 해소
프리미엄급 넷기어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 R7800은 빔포밍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 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한다. 넷기어 빔포밍플러스 기술은 5GHz뿐만 아니라 2.4GHz도 지원해 무선 음영지역을 없애고 미디어 스트리밍 시 보다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R7800은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적용해 2.4GHz와 5GHz 2개의 주파수 대역을 하나의 SSID로 통합할 수 있어 환경에 맞는 최적의 무선 속도를 알아서 조절할 수 있다. 더불어 5GHz 대역에서 DFS(Dynamic Frequency Selection) 채널을 지원해 15개의 추가적인 채널 사용이 가능해 채널 간섭 최소화돼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누릴 수 있다.

기존의 무선 라우터들은 대부분 5GHz 밴드에서 최대 80MHz 채널 대역폭만을 지원한다. 그러나 넷기어 R7800은 160MHz 채널 대역폭을 지원해 와이파이 속도를 최대 2배 향상시킬 수 있어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다.

스마트 QoS로 트래픽 우선순위 지정
넷기어 R7800은 인터넷 회선 속도를 기반으로 연결된 장치 유형,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감지해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해 줌으로써 네트워크 지연에 민감한 게임이나 스트리밍 트래픽을 우선적으로 처리해 랙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QoS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QoS 데이터베이스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R7800는 총 5개(WAN 1, LAN 4)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탑재해 기가 인터넷 속도를 지원하며 다양한 유선 장치들의 접속을 지원한다. USB 2.0 대비 10배 빠른 2개의 USB 3.0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롭고, 외장 스토리지 연결 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e-SATA 포트를 탑재해 개인 클라우드 서버, NAS 서버, 윈도우 PC 백업, DLNA 미디어 서버, 무선 프린트 서버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LED 온/오프 스위치는 포트 LED로 인한 야간 눈부심을 방지하고, 전면에 와이파이 온/오프 및 WPS 버튼을 배치해 손쉽게 무선 연결을 도와준다. 또한 넷기어 다운로더(Downloader)를 이용해 FTP/HTTP, 비트토렌트 등의 파일을 라우터에 연결된 외장 스토리지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 제공
넷기어의 듀얼 밴드 기가 와이파이 라우터는 편리한 사용 및 다양한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태블릿PC,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의 새로운 나이트호크 전용 앱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와이파이 기능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유해 사이트 사전 차단을 위한 웹사이트 필터링, WPA/WPA2 무선 보안, 개인 FTP 서버 구축 등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VPN 서버 기능도 지원해 원격지에서 라우터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하고, 윈도우 PC 및 맥, iOS,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오픈VPN 클라이언트 앱을 이용해 접속할 수도 있다.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VPN 클라이언트 기능 사용도 가능해 상용 VPN 서버에 접속하면 IP주소 노출이 되지 않아 보안 통신이 가능하다.

넷이어 업(Up) 앱을 통해 초기 설치를 매우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에서 홈 네트워크를 쉽게 모니터링,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다. 넷기어 지니 앱을 사용하면 음악이나 비디오 파일 공유와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문제를 진단 및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자녀 보호 설정 등의 작업도 할 수 있고, 원격지에서도 라우터 설정을 변경하거나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한편 게스트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외부 방문자가 기본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분리된 게스트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4GHz 및 5GHz 대역용 게스트 네트워크를 추가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