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美·中 매체사와 제휴…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메조미디어, 美·中 매체사와 제휴…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 확대·언어권별 전문 인력 배치·글로벌 전담 팀 등으로 경쟁력 높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미국 3대 종합통신사 중 하나인 버라이즌(Verizon) 산하 디지털 미디어 & 테크놀로지 기업 오스(Oath), 중국 최대 디지털 마케팅사 아이클릭(iClick)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광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제휴로 미국,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를 아우르는 매체 확보와 글로벌 광고 집행·운영 경쟁력을 극대화해 국내 광고주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오스는 ▲야후(Yahoo) ▲아메리카온라인(AOL) ▲허핑턴포스트(HuffPost) ▲오토블로그(Autoblog) 등 전 세계적으로 사용률이 높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20여개 매체를 통해 전 세계 10억 명의 인구에게 광고 도달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이클릭은 중국·홍콩 인터넷 인구 90%에 도달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중국 인터넷정보센터(CNNIC)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제40차 중국 인터넷 발전 상황 통계 보고’에 인용된 중국 인터넷 인구 7억5100만 명을 기준으로 약 6억8000만 명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또한 아이클릭은 중국 IT기업 텐센트(Tencent)의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2017년 말 기준 월간 이용자수(MAU) 10억 명을 돌파한 중국의 대표 메신저 위챗(WeChat)과 큐큐(QQ) 등 텐센트가 보유한 매체에 ▲프리미엄 타기팅 ▲효율 높은 광고지면 우선 노출 ▲커뮤니케이션 절차 최소화 등의 권한을 가진 것이 강점이다.

메조미디어는 국·내외 광고주의 성공적 캠페인 집행을 위해 ▲영어, 중국, 일본어 등 언어권별 전담 인력 배치 ▲글로벌 광고 전담 팀 구성 ▲국·내외 광고주 대상 캠페인 기획-제작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 등 글로벌 광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국내·외 유수의 광고주가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서 잇달아 성과를 낸 바 있다.

김진규 메조미디어 상무는 “디지털 시장의 확대로 국가 간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최근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광고 집행을 원하는 광고주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광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해외 주요 디지털 마케팅 및 매체사와 파트너십을 늘려 광고주가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