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썬캠퍼스·연대 경영대학, 창업 교육 계절학기 교과과정 운영
상태바
투썬캠퍼스·연대 경영대학, 창업 교육 계절학기 교과과정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현장에서 운영된 필드 체험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설

투썬캠퍼스(대표 이종현)는 26일부터 2주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엄영호)과 함께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연세대학교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창업 207: 스타트업 만들기(창업과정과 벤처기업의 현장 이해)’라는 강의명으로 TBA(Twosun Biz Academy)-필드 프로그램을 계절학기 교과과정(3학점)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투썬캠퍼스의 창업 초기기업에 대한 수년간의 경험에서 체득한 다양한 인큐베이팅 경험이 포괄적으로 적용돼 구성된 체험형,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가 아닌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첫번째 사례다.

교육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중인 비즈액션 대표들과의 워크샵을 통한 창업 현장의 공감 능력 배양 ▲팀 활동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체득화 ▲사업계획 프리젠테이션 반복 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동질감을 고양시키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이론을 배우는 대학 강의실이 아닌 창업 현장에서 상호 공감하는 필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 초기 기업의 사업계획 수립 및 이행, 그리고 경영과 관련한 총괄적인 능력 배양에 중장기적인 목적이 있다.

한편 투썬캠퍼스는 창업 및 비즈 액션(Biz-Action) 전문 육성 기관으로 ICT, 바이오, 문화 등 미래산업 부문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챌린지 및 엑셀러레이팅을 통한 인큐베이팅을 실행해 오고 있다. 해외에서 성공리에 진행중인 MTA나 미네르바스쿨 같은 창업 및 직업 전문 대안대학교를 지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