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영업 자동화 솔루션 ‘툴라이트’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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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아이앤씨, 영업 자동화 솔루션 ‘툴라이트’ 국내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25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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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현장서 발생한 데이터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해 실시간 제공…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 지원
▲ 툴라이트 이용화면 예시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인도 스타트업 ‘바민(Vahmine Technologies)’과 손잡고 모바일 기반 영업 자동화 솔루션(SFA: Sales Force Automation) 서비스 ‘툴라이트(Toolyt)’를 선보인다.

25일 신세계아이앤씨는 바민에서 개발한 AI·머신러닝 기반 모바일 SFA ‘툴라이트’의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툴라이트’는 현장 영업관리를 위한 SFA 시스템이다.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영업진행 단계, 이슈사항, 판매현황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며, 수집된 데이터를 AI와 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해 BI(Business Intelligence) 서비스를 제공, 경영 관련 이슈 관리도 할 수 있다.

영업실적관리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 SFA 솔루션과 달리 ‘툴라이트’는 영업비용관리, 근태관리, 판매사원 근로계약서 작성 등 영업 외 진행해야 하는 다양한 업무까지 관리할 수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스케줄 기반의 워크플로우(Workflow)도 제공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 솔루션과 ‘툴라이트’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우선 영업성과 관리에 특화된 통합 영업관리 시스템 ‘굿엠디(goodMD)’와의 연계를 통해 영업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블라섬톡’을 활용해 업무용 메신저 및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하고,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대량 DM 발송 기능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상무는 “툴라이트는 모바일 기반 솔루션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고, AI가 분석한 현장 데이터로 유의미한 경영 전략까지 도출해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스마트한 솔루션”이라며 “신세계아이앤씨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유통, 패션 분야는 물론이고 금융, 프렌차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워크 플레이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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