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 콜렉티브, 합법적인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제공
상태바
아콘 콜렉티브, 합법적인 프로젝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제공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6.2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렉티브는 모든 나라의 합법적인 프로젝트에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특히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의 자금 조달하는 대중적인 방법이 되었다. 하루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잠재력을 가진 흥미 진진한 프로젝트 들이 매일매일 나오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선진국에서는 성공적으로 정착하였다. 하지만, 신생기업의자금 조달의 문제는 개발 도상국과 신흥 경제국에서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또한 해당 시장은 여전히 소수의 독점 기업에 의해 움직이며, 수수료 부과하고 저개발국에 대한 진입 자체를 거부하기 때문에 제한된 수의 프로젝트들만 선택이 된다.

아콘 콜렉티브는 첫 번째 블록 체인 기반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제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타났다. 높은 진입 장벽을 없애고 신생기업에게도 국가와 관계없이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 대한 자유롭고 개방 된 접근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아콘 콜렉티브를 사용하면 합법적이고 윤리적 인 모든 프로젝트에서 자금을 확보 할 수 있다.

아콘 생태계는 ERC-20 기반으로 생성된 토큰 인 OAK를 사용하여 캠페인 후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허브와 2차 시장으로 구성된다.

OAK는 아콘 생태계 내에서 주요 교환 메커니즘으로 작용하여 아콘 허브의 모든 트랜잭션을 촉진하고 후원자, 창업자 및 고객을 연결한다. OAK 토큰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아콘 지역 모바일 결제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고 물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며 아콘 지원 서비스에 접근하고 POS (point-of-sale) 거래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아콘의 크라우드 펀딩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후원자는 주주가 아닌 토큰 소유자가 되므로 모든 프로젝트의 가치는 전체 아콘 생태계와 OAK의 성장으로 동일하게 정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