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 효과' 임상시험 통해 닥터방기원 메딕샴푸 탈모개선 기대
상태바
'탈모방지 효과' 임상시험 통해 닥터방기원 메딕샴푸 탈모개선 기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6.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샴푸 전문기업 코스니즈는 자사의 탈모샴푸와 토닉이 식약처 기준 규격의 임상시험기관의 임상시험을 통해 탈모방지 효과에 대해 입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코스니즈에 따르면 주력제품인 닥터방기원 메딕샴푸와 헤어리치토닉의 주요 성분을 탈모인을 대상으로 국내 임상연구기관에서 6개월간 임상시험한 결과 탈모 방지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입증받았다. 시험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탈모증상 개선, 정수리 부위 모발 풍성함 개선, 모발 빠짐 개선 및 모발 두께 개선에 대하여 92%, 이마라인 모발 풍성함 개선과 성장속도 부분에 대한 개선에 대하여 100%로 평가하였다.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됐던 미세먼지의 경우 모발을 얇아지게 만들어 모발이 쉽게 끊어지게 하거나 모공을 막아 영구적인 탈모를 발생시키는데, 지난 5월에는 미세먼지 세정효과 임상시험에도 통과하여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코스니즈의 닥터방기원 메딕샴푸와 헤어리치토닉은 약모밀, 소엽잎, 녹차 등 천연 추출물이 다수 함유되어 있으며, 식약처에서 탈모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으로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메딕샴푸는 고단백질과 천연오일 함유로 샴푸 시에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탄력을 더한다. 헤어리치토닉은 액체 성분으로 흡수가 빨라 샴푸 후 같이 사용하면 효과를 증가시킨다.

코스니즈 관계자는 “최근 탈모 인구가 증가하면서 탈모샴푸와 탈모제품에 대한 관심이 놀랄만큼 많아졌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인지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닥터방기원 메딕샴푸는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방기원 메딕샴푸와 헤어리치토닉은 코스니즈 공식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