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 분양…SRT·GTX 동탄역 도보 1분 거리
상태바
‘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 분양…SRT·GTX 동탄역 도보 1분 거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2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램 운행 방법을 규정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동탄2신도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트램은 지상에 설치한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전동차로 지하철의 대체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다. 트램 건설은 오는 7월로 예정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이 이뤄질 경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레 동탄2신도시 SRT/GTX 동탄역에서 가까운 상가,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중 도보 1분 거리의 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상 3BL-5LT에 들어설 동탄역 어썸시티는 지하 5층, 지상 11층, 오피스텔 180세대, 근린생활시설 38호 규모로 이루어진 주상복합 건물이다. 현재 오피스텔은 분양 예약신청을 받고 있다.

동탄역 어썸시티는 전면 메인도로에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 지상 4층~11층은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 오피스텔은 4.5m 층고에 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19㎡ A타입 140세대, 19㎡ B타입 4세대, 21㎡ 8세대, 22㎡ 28세대 총 180세대로 구성된다.

동탄역 어썸시티는 수도권 최고의 광역환승시설을 갖춘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경기 남부 최대규모의 수변공원인 해무리공원이 바로 옆에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 친화적 삶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쿡탑 등이 설치되며, 붙박이장, 인출식 다용도 테이블, 멀티 수납공간 등을 통해 공간 효율성도 높이게 된다. 고효율 개별 난방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등도 설치된다.

또 수서발 SRT(동탄역)가 개통되면서 강남과 서울(삼성)은 20분, 부산과 목포는 반나절이면 이동 가능하며, 2021년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도 2021년 착공에 들어가게 되는데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는 장점을 누리게 된다. 또한 경부고속도로가 사업지를 관통하고, 기흥IC와 오산IC 이용은 물론 국지도 23호선, 영덕~오산간 도로 등 6개 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이용이 용이하다.

동탄2기신도시는 삼성전자를 필두로 IT,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 밀집지역으로 광역교통망까지 확충되면서 자족도시를 넘어 경기 남부 핵심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다.

동탄역을 중심으로 조성 중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업무지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물론 상업, 문화, 레저 등 다양한 도시 인프라 구축을 기대케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영화관, 컨벤션센터, 호텔 등 상권 중심지역으로 생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인근으로 동탄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고,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 등 약 45만여 명의 배후 수요도 존재한다. 동탄역 어썸시티 오피스텔 분양 모델하우스는 동탄역 앞 라스플로레스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