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브이, 이그드라시 인포그래픽 캠페인 진행
상태바
알투브이, 이그드라시 인포그래픽 캠페인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내용 정확성·명확성·독창성·시각적인 효과·리트윗 수 등에 의해 최종 8인 선정
▲ 이그드라시 인포그래픽 샘플 이미지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를 개발 중인 알투브이(대표 서동욱)는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포그래픽 캠페인을 오는 7월 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를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페인에서 규칙은 인포그래픽이 한 페이지에 담을 수 있어야 하고, 이그드라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창의력 발휘가 필요하다.

추천 주제는 이그드라시의 기술과 특징을 다른 블록체인과 비교(퍼블릭, 프라이빗), 이그드라시 스템 체인과 브랜치 체인의 기능 및 구조, 이그드라시 생태계의 핵심 키워드(신뢰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설명), 이그드라시의 처리 속도 및 확장성 개선 방안 (네트워크 샤딩, DPoA), 이그드라시의 블록 데이터 사이즈에 관한 이슈 개선 방안(아카식 레코드, 블록박스), 노드 운영에 대한 인센티브, 디앰 플랫폼(dApp platform) + 인터체인(Interchain)의 역할을 수행하는 이그드라시, 이그드라시를 이용한 이용 사례(Use Cases) 등이다. 이외의 주제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의 평가 기준은 작업 내용의 정확성, 명확성, 독창성과 시각적인 효과, 그리고 리트윗 수에 의해 최종 8인이 선정되고, 이그드라시팀이 내부 협의를 통해 최종 랭킹을 선별할 예정이다. 선정 내용은 트위터와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제출기한은 7월 7일까지로, 제출방식은 제출할 인포그래픽 작업물을 트위터에 해시태그로 #yggdrashinfographic를 달고 @yggdrashnews를 태그해 트윗하면 된다. 본인의 제출 작업물과 관련한 단어, 예를 들면 #yggdrash #akashicrecord #blockbox 등을 태그해도 된다.

이번 캠페인에서 1위 1명에게 10만YEEDs, 2위 2명에게 각 2만5000YEEDs, 3위 5명에게 각 7500YEEDs가 주어진다.

한편 이그드라시팀은 수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에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고, 트위터를 통해 제출한 모든 인포그래픽은 이그드라시팀이 자유롭게 수정 및 배포할 수 있다.

서동욱 알투브이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포그래픽을 많은 분들이 제출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그드라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갖고 있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3세대 블록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블록체인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들이 모여서 출범한 프로젝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