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AI 기반 지능형 엣지 네트워크 솔루션 발표
상태바
익스트림, AI 기반 지능형 엣지 네트워크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2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옴니엣지, 캠퍼스·분산 환경에 지능형·적응력·보안 제공…안전한 통합 유무선 인프라로 구성

익스트림네트웍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단순성과 지능을 제공하기 위해 강력한 인공지능(AI) 지원 네트워크 에지 솔루션인 ‘스마트 옴니엣지(Smart OmniEdge)’를 발표했다. 기업은 스마트 옴니엣지를 활용한 적응성 및 보안 강화를 통해 디지털 변환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AI를 갖춘 안전한 통합 유무선 인프라로 구성되며, 모든 인프라가 단일 창을 통해 관리되므로 공통적인 가시성, 정책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IoT 기기의 급속한 성장에 맞춰 확장 가능한 단일 운영 모델로 구축된 스마트 옴니엣지는 사내 구축 또는 서비스를 통해 캠퍼스 및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 일관된 고객 중심 환경을 제공해 비즈니스 요구 사항 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확장 및 적응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투자를 보호한다.

스마트 옴니엣지 솔루션 제품군에는 익스트림의 선도적인 유선, 무선, 스위칭, 네트워크 관리, 클라우드, 분석 및 보안 기능이 포함돼 있다. 특히 새로운 기술은 엣지 네트워크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됐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 프레임워크

익스트림AI 포 스마트 옴니엣지(ExtremeAI for Smart OmniEdge)는 RF 관리의 복잡한 작업 전에 AI로 사람의 지식을 보강하는 강력한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솔루션은 머신러닝을 사용해 네트워크 분석, 장치 통계, 연결 속도,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경험 특성을 수집, 네트워크가 와이파이, 클라이언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학습하고 적응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익스트림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ExtremeCloud Appliance)는 익스트림클라우드의 단순함과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설계돼 클라우드와 같은 단순성, 밀접하게 통합된 서비스와 관리 기능, 온프레미스 배포 요구 사항을 제공하며 간소화된 라이선스를 보완한다. 익스트림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유한 고객을 위한 가상머신(VM)으로도 제공된다.

익스트림 익스텐디드 엣지 스위칭(Extreme Extended Edge Switching)은 여러 네트워크 계층을 하나의 논리적 스위치로 축소해 에지 스위치의 인텔리전스를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적용의 복잡성을 제거해 단순화된 운영모델로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익스트림 디펜더 포 IoT(Extreme defender for IoT)는 유선 IoT 기기의 온보드 및 보안을 단순화하는 토털 솔루션으로, 중앙 집중 가시성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익스트림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와 보안 전송을 통해 네트워크에 대한 IoT 장치의 안전한 액세스를 보장하고 트래픽 흐름을 분석한다. 또한 익스트림 패브릭 커넥트(Extreme Fabric Connect)는 물론 타사 네트워크에서도 작동해 IoT 장치를 보호하며 헬스케어 환경에 적합하다.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솔루션 전체에 퍼베이시브 인텔리전스를 통합해 모바일 사용자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및 운영 변화를 유도한다. 이 솔루션은 민첩하고 비즈니스 적응력이 뛰어나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전환해 솔루션을 조합, 현재는 물론 미래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까지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네트워크 에지가 사용자, 기기 및 IoT의 주요 액세스 수단이 되면서 보안 공격의 중심이 됐다. 이에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사용자의 세션 완료까지 IoT 기기가 온보딩되는 시점부터 자동화된 컴플라이언스 검사, 위협 탐지, 분석 및 완화를 통해 캠퍼스를 통해 데이터센터로 확장되는 와이파이 RF, 액세스 포인트 및 이더넷 스위치로부터 안전하다.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의 고유한 네트워크 소비 모델을 통해 기업은 요구조건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를 도입해 네트워크 파트너, 글로벌 SI 및 파트너를 통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새로운 고객에게 익스트림 캐피탈 솔루션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한다. 즉, 고객은 첫 90일 동안 비용을 지불하지 않거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적합한 금융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익스트림 파트너는 고객이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를 사용해 네트워크에서 보다 효율적인 인텔리전스를 이끌어 내고 보안을 향상시키며, IoT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새로운 혁신을 통해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파트너가 고객의 첨단 전략을 캠퍼스 및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전략과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마이크 라이보비츠(Mike Leibovitz) 익스트림 모빌리티 솔루션 수석 디렉터는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네트워크 관리의 복잡성을 제거하는 동시에 유연성과 구축 모델 선택권을 제공해 고객은 디지털 전환 목표에 집중할 수 있다”며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는 상시 네트워크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업에 상당한 네트워크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익스트림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익스트림 익스텐디드 엣지 스위치를 비롯한 익스트림 스마트 옴니엣지 솔루션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프로젝트 서지는 오는 9월에, 익스트림AI 포 스마트 옴니엣지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