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주거 장점 동시에 ‘제주도 타운하우스 팔라티노’ 눈길
상태바
자연과 주거 장점 동시에 ‘제주도 타운하우스 팔라티노’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이 지닌 프라이빗함과 아파트의 안전성을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는 주택형이 제주도에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도 타운하우스 ‘팔라티노’는 브랜드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고급스러움을 갖춘 내·외부 환경 및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독주택은 건물이 독립적이기 때문에 개별성은 있지만 주차나 방범, 유지보수 등이 불편하다. 아파트는 단독주택의 장단점을 반대로 가지고 있다. 이에 팔라티노는 독립적인 주거공간으로 구성하여 층간소음의 걱정에서 해방되는 동시에 아파트가 가진 단지 쾌적성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을 완성했다.

팔라티노는 애월과 대흘 두 군데에 사업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중 팔라티노 대흘 단지는 제주공항과 성산일출봉 중간 지점에 자리잡고 있어 자연과 교통이 무게중심을 잡고 있다. 넓은 폭의 주출입구가 단지 앞 도로와 맞닿아 있고, 도로를 통해서 대형마트와 은행,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인근 대형 골프장인 제피로스CC, 에코랜드CC 등도 방문이 수월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한라산국립공원, 비자림, 김녕해수욕장 등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의 중심에 위치해 있고, 함덕해수욕장, 서우봉해변 등 제주의 바다를 누릴 수 있는 환경과도 밀접하다. 건강한 체험문화를 진행할 수 있는 제주돌문화공원, 동굴의 다윈, 한라생태숲 등도 도로 이동이 가능해 제주만의 특별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앞으로 헬스케어타운, 오라관광단지, 신화역사공원, 드림타워, 웰컴시티 등 개발호재들이 순차적으로 예정되어 있어 하나씩만 완공된다 하더라도 레저 및 문화 인프라의 폭이 넓어져 여가 활동의 다양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제주 3대 명문학교 중 하나인 대흘초가 단지 근처에 있고, 조천중·함덕중·함덕고 등 초중고 학군이 완성돼 있어 원스톱 교육 계획을 세울 수 있다. 2025년 완공 예정하고 있는 영어교육도시까지 더해지면 교육의 폭을 넓힐 수도 있다.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각종 인프라가 탄탄한 만큼 단독주택이 지니는 주거의 특성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입지는 주변 지대보다 2m 가량 높아 일반 주택과는 또 다른 조망을 얻고 있다. 단지 주변을 2m 높이의 석축이 둘러싸고 있어 팔라티노만의 단지 프라이버시를 느껴볼 수도 있다.

건물은 천연 마감재인 아트월과 친환경 페인트를 시공하여 건강을 생각하고, 단열과 방수를 고려한 스타코 마감재, 제주 날씨에 최적화된 이건창호 시스템까지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모든 세대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 구조로 설계했고 대형 전용 테라스도 제공한다. 1층 거실은 층고가 높고, 거실과 분리된 듯 이어져 있어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고, 안방과 침실을 비롯한 생활공간을 구성했다.

층마다 거실, 화장실, 방을 각각 적용해 독립된 층별 공간을 구성하고 있고, 1층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과 빌트인 가구를 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했다. 주거 안전을 위한 방범시스템(cctv)과 무인택배 시스템, 개인 금고까지 완비하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팔라티노는 대흘 단지에서 집구경이 가능하며 분양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단지는 제주시 조천읍 대흘2리 마을회관 인근에 있다. 팔라티노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를 통해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