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 주니어 아카데미 진행
상태바
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 주니어 아카데미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뮬레이션 통한 예비 창업인재 양성과 청소년 생애설계 발판 마련

청소년 예비 창업인재 양성을 위해 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는 오는 6월 21일 ‘주니어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주니어 아카데미는 청소년 생애설계에서 선택지를 확대하고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3회차를 맞는 주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노원구 지역의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고교 기업가정신 강사, 창업 컨설턴트, 창업스쿨 멘토 및 심사위원 등으로 강사진이 구성돼 교육의 질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커리큘럼은 기업가정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혁신적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으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벤처 롤모델’과의 만남을 통해 도전과 열정 등 핵심 역량을 함양할 예정이다.

단순히 이론적인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통한 체험형 창업 시뮬레이션도 병행한다. 창업 경영의 흐름을 직접 체험해보고 조직에서의 의사소통, 팀워크 필요성 인식,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 등을 모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시뮬레이션 키트를 이용해 회사의 설립부터 제품의 생산, 원가 및 매출 계산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누구나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이 준비돼 있다.

지금까지 중원중학교와 공릉중학교가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노원구 내의 총 13개 중학교 중 8개 중학교가 주니어 아카데미에 참가가 확정돼 있다. 하반기에는 고등학교 학생들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광운대학교 SNK-VITAMIN센터는 서울특별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써 지역경제 부흥 및 청년 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SNK-VITAMIN센터는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진해 광운대학교를 중심으로 창업 활성화와 지역 네트워킹 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