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서비스에 Ai 전문상담 기능 도입
상태바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에 Ai 전문상담 기능 도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우수 답변 자동 추천…서비스 궁금증 해소 위한 스마트 챗봇 기능도 추가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iN의 인공지능(AI) 기반 답변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진화를 이어간다.

19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궁금증을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건강, 법률, 세무/회계 등 전문 영역에서 전문가들의 우수 답변을 지식 Ai봇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분야별 Ai 전문상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Ai 전문상담 기능은 ▲분야별 AI 전문 상담 내 건강을 클릭해 건강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기존 지식iN에 있던 질문들 중 유사도가 높은 질문의 우수 전문가 답변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새로운 답변을 받고 싶다면 이에 대한 최적의 전문가를 추천해준다.

또한 지식iN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 등을 언제 어디서든 상담 가능하도록 딥 러닝 기반의 스마트 챗봇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초성놀이, 아재개그 등 단순 질문에 대해서도 대화가 가능한 기능도 선보였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우수한 지식iN 답변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고 있다”며 “우수한 전문가 답변을 신속하게 추천하는 등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식iN 이용자들의 활동에 따라 온라인 기부를 할 수 있는 해피빈 콩을 선물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AI 기반의 지식iN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식iN Ai 소문내고, 제보해 주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