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블, 美 대학서 블록체인 강연회 개최
상태바
위즈블, 美 대학서 블록체인 강연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교육·진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전문인력 양성 도모
▲ 류오수 위즈블 대표가 버클리대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위즈블은 지난 6월 7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UCLA, 버클리, MIT 등 미국 주요 대학에서 학부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류오수 위즈블 대표는 6월 7일 미국 서부지역 명문대학인 UCLA 법학과, 물리학과, 경제학과, 컴퓨터공학과, 국제무역학과 등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일에는 버클리대의 경제학과, 사이언스학과, 바이오학과 등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강연회를 개최했으며, 13일에는 동부지역 명문대학인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컴퓨터공학과, 금융학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강연회를 개최했다.

위즈블은 강연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이 5세대로 진화하기까지의 발전사와 5세대 플랫폼이 향후 산업에 미칠 영향 그리고 블록체인과 관련한 최근 산업동향을 등을 소개했다. 이들 대학의 학생들은 블록체인에 대한 큰 관심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성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들을 쏟아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강연 후 위즈블 관계자들은 별도의 시간을 통해 블록체인 교육, 진로 상담 등 학생들의 실질적인 궁금증에 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위즈블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 유수의 대학뿐만 아니라 세계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협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즈블은 블록체인 기술에 있어서 난제 중 하나였던 처리 속도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위즈블 플랫폼 BRTE(Block Chain Real Time Ecosystem)를 개발 완료하며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