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테크놀로지, 메인넷 오픈 후 ‘에이치닥 가치포털’ 선보여
상태바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메인넷 오픈 후 ‘에이치닥 가치포털’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넷 공개와 함께 Hdac 기반 DApp 플랫폼 기반 마련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AG)가 공식소통채널인 에이치닥(Hdac) 가치포털을 정식 오픈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에이치닥 가치포털은 에이치닥 메인넷 공개에 따라 론칭되는 정식 서비스로 시장 참여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뿐만 아니라 백서를 통해 공개된 기술 청사진의 전개과정을 공개하며 참여자와 에코 파트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창구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현대페이(대표 김병철)가 서비스 구축을 맡아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Hdac 가치포털은 블록체인 정보마당, 커뮤니티, 이지플러그 등 크게 세가지 정보로 구성돼 있으며 블록체인과 관련된 국내외 주요 뉴스와 관련정보,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s) 서비스, 전문가 포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에이치닥 가치포털

특히 포털을 통해 에이치닥 플랫폼 기반의 미디어, 디지털 사이니지와 결합한 쌍방향 광고보상플랫폼 및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과 관련한 에이치닥 기반의 DApps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에이치닥 측은 에이치닥 가치포털을 통한 신뢰기반의 DApps 생태계 확장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페이 김병철 대표는 “현재 에이치닥 프라이빗 플랫폼을 활용해 헤리어트(HerIoT) 스마트홈 구현과 산업 적용을 위한 PoC가 추진 중에 있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IoT 컨트랙트를 연말까지 공개해 에이치닥이 명실상부한 차세대 블록체인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에이치닥 가치포털은 간편 가입 후 One-ID 블록체인 인증 절차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 DApp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통합ID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