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보호 분야 국제조달 시장 개척 지원
상태바
KISA, 정보보호 분야 국제조달 시장 개척 지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6.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삼성동서 국제기구·다자개발은행 조달 설명회 개최…IDB·WB·ITU 조달절차·프로젝트 소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제 조달사업에 관심이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을 대상으로 ‘국제기구·MDB 초청 정보보호 조달설명회’를 20일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한다. MDB는 개도국 경제발전을 지원하는 다자간 기구로, 세계은행(WB),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개발은행(ADB) 등이 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해외진출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해 정보보호 프로젝트와 기구 내부조달 정보에 초점을 맞춰 마련됐다. 각 은행·기구별 정보보호 분야 활동현황과 동 분야 프로젝트 등이 소개될 예정으로, 국제 조달 관련 정보·네트워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IDB, WB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조달절차, 향후 주요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는 각 은행·기구별 조달 담당자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국내 기업 참가자들이 자사 및 주요 제품을 소개하며 국제기구·MDB 초청인사와 직접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1:1 비즈니스 상담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완석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이번 조달설명회는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업이 국제 조달시장 진출의 발판을 다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이 더욱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