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인피니언 CIPOS 지능형 전력 모듈 공급
상태바
마우저, 인피니언 CIPOS 지능형 전력 모듈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olMOS 기술을 통합한 2상·3상 브리지 뛰어난 성능 발휘

최신 반도체 및 전자 부품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인피니언의 최신 CIPOS(제어 집적 파워 시스템) 미니 지능형 전력 모듈을 공급한다.

CIPOS 제품군에 속하는 새로운 IPM(지능형 전력 모듈)으로, 2상 또는 3상 AC 모터와 영구 자석 모터를 제어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다양한 속도를 갖춘 드라이브에서서 단상 PFC(역률 제어) 성능을 갖췄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인피니언의 CIPOS IPM 제품군은 에너지 효율이 좋은 CIPOS 미니 IPM, 비용 효율이 좋은 마이크로 IPMS, 초소형 나노 IPMS를 포함한다. 새로 출시되는 IM512 및 IM513 계열의 CIPOS 미니 IPM은 각각 2상, 3상 브리지로, 인피니언의 CoolMOS CFD2 650 V 전력 MOSFET이 통합됐으며, 최적화된 SO 게이트 드라이버가 결합돼 전기적 성능이 뛰어나다.

전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모든 CIPOS 미니 IPM은 열 저항이 매우 낮고 전기적 절연 성능이 높은 반면 EMI로부터 안전하며 과부하로부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4~30A의 광범위한 전류 정격 범위를 제공하는 CIPOS 미니 IPM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기타 백색가전의 모터 제어 등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최적화됐다.

IPM의 CIPOS 포트폴리오는 고집적식 소자로, CoolMOS 전력 MOSFET, 고급 TrenchSTOP IGBT, 차세대 게이트 드라이버 IC, 첨단 열 기계 기술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개발자는 CIPOS 전체 제품군에 포함된 반도체, 패키지, 전압 및 전류 등급을 기초로 올바른 IPM을 선택해 출시 시간과 구성품 수 단축, 신뢰도 향상, 모터 드라이브 설계 간소화 등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인피니언의 CIPOS IPM에는 모터 제어용 iMOTION MADK(모듈식 애플리케이션 설계 키트), 관련 EVAL-M1-05F804 평가 보드 등 다양한 평가 도구가 지원된다. iMOTION MADK는 소형의 유연한 평가 장치로, 20~300W 범위에서 작동하는 3상 모터 드라이브에 필요한 확장형 설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