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업무 협약
상태바
메이머스트,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연계형 런업 과정으로 인재채용 활력…가상화 전문인력 양성

메이머스트(대표 박상현)는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채용연계형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과정에 대한 상호협력 지원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가상화 온라인 교육으로 3주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의 취지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를 사전에 선정해 맞춤형 온라인 훈련과정을 설계, 개발 및 운영관리를 수행하고 수료자에 한해 면접과 채용이 연계되는 교육훈련 과정이다. 따라서 맞춤형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가진 인력 양성과 기업의 채용이 연계되는 만큼 사회 환원적 성격을 띠고 있다.

지난 2016년 7월 설립된 메이머스트는 공공, 기업을 대상으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IT솔루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IT기업 시트릭스의 플래티넘 파트너로 가상화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메이머스트는 이번 채용연계형 과정 개발에서 가상화 전문인력 양성에 주목하고 있다. 넘치는 시장 확장성에 비해 실제로 가상화를 다룰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의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데스크톱 가상화(VDI) 솔루션 대표 주자인 시트릭스에서 데스크톱 가상화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지원할 예정으로, 가상화 전문 인력 양성 및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온라인 교육과정 모집은 전적으로 블라인드로 진행될 예정으로 연령, 성별, 학력에 관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수료자는 서류전형을 대체해 협약기업과의 면접을 통해 채용 연계가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화 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울 기회를 원하는 엔지니어 지망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교육은 진실돼야 한다.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협약을 통해 차세대 IT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접수는 온라인평생교육이 7월 중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과정 학습자 모집 일정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