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라이팅, PC용 조명 제어 SW ‘휴 씽크’ 출시
상태바
필립스라이팅, PC용 조명 제어 SW ‘휴 씽크’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영상·음악에 반응해 최적 조명 환경 연출…윈도우 PC·애플 맥OS서 사용 가능
▲ 필립스라이팅 휴 씽크 애플리케이션 적용 예시

필립스라이팅코리아(대표 김문성)는 영상, 음악, 게임 등에 반응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조명 환경을 연출하는 휴(hue) 전용 최초 PC 소프트웨어 ‘휴 씽크(hue Sync)’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집안에서 즐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어 줄 수 있어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신선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금까지 모바일 앱과 별도의 리모콘과 같은 액세서리 장치만을 통해 제어가 가능했던 휴가 ‘휴 씽크’를 통해 PC에서도 제어할 수 있게 돼 실용성과 편리성이 높아졌다.

‘휴 씽크’는 필립스가 개발한 ‘휴 스마트 컬러 알고리즘’에 기반해 PC에서 재생되는 영상이나 음악에 맞춰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장면 ▲게임 ▲오디오 ▲영상 등 총 4가지 모드로 이뤄져 엔터테인먼트별 세밀한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영화 속 일출 장면에 담긴 주홍색 태양의 빛을 설정한 공간 내에 재현하거나, 게임 속의 폭발 장면을 실감나게 조명으로 연출해 실제 게임 속으로 들어온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에 따라 밝기, 색상, 변화 속도 등의 효과를 달리할 수 있어 똑같은 콘텐츠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윈도우10 버전과 애플 맥OS(Sierra 버전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휴 씽크’ 앱은 데스크톱, 노트북은 물론 PC와 연결된 TV를 활용할 수 있어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영상 감상 시 홈시어터와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스마트홈을 구현하며 조명의 한계를 뛰어 넘어온 스마트조명 휴가 이번 소프트웨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가능성을 선보이며 한층 더 진화했다”며 “소비자들이 집안에서 휴 씽크를 활용한다면 이전까지 단순히 영화, 음악,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한 단계 다른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휴의 공식 모바일 앱은 디자인 변화와 함께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며 3.0버전으로 개편됐다. 보다 간편해진 UI 구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필립스의 조명 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선택한 30가지의 새로운 연출 장면 및 짧은 프레임 효과가 추가돼 보다 풍성한 조명 연출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사진에서 색을 추출하는 기능도 더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