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무선 공유기 ‘넷기어 XR500’
상태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무선 공유기 ‘넷기어 XR500’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게이머들로 하여금 PC, 스마트폰은 물론 게임콘솔에서도  제어를 최적화하는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출시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5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NETDUMA)의 듀마OS(DumaOS)를 탑재한 신개념 제품으로 게임 중 발생하는 랙의 원인을 사전에 미리 파악해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를 구현하도록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편집자>

뉴스주(Newszoo)의 최신 글로벌 게이밍 마켓 리포트(Global Gaming Market Report)에 따르면 22억명 이상의 게이머가 참여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은 올해 PC 게이머 27%, 콘솔 게이머 31%, 통합 게이머 58% 등 109억달러 이상의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북미 지역은 전체 온라인 사용자의 60%인 1억9800만 명의 온라인 게이머가 존재하고, 1600여만 명의 사용자가 게이밍 하드웨어를 구매하는데 600달러 이상을 소비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넷기어는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응해 PC, 스마트폰, 게임콘솔 등의 게이밍에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전용의 와이파이 공유기를 선보였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5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NETDUMA)의 듀마OS(DumaOS)를 탑재한 신개념 제품으로 게이머들의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해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지오 필터 기능으로 랙 제거
넷기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500은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모든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해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지오 필터는 가장 근접한 호스트와의 연결 보장을 통해 게임 지연의 주요 원인인 거리를 줄인다.

지오 필터는 필터링 모드를 통해 집에서 접속 거리 제한을 설정해 콘솔 게임을 국내만 연결되도록 할 수 있고, 관전 모드는 PC 게임의 글로벌 서버에 대한 핑(ping)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허용 및 거부 기능을 통해 친구를 허용하고 느린 상대방을 차단해 게임 연결을 보다 최적화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게임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지정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게임 플레이를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한편 네트워크에서 장치당 최대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를 제어해 게임하는 동안 갑작스런 랙을 최소화한다.

특히 QoS 툴킷은 버퍼링을 제거하고 가장 중요한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에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안티-버퍼블로트(Anti-Bufferbloat)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 방향 모두에서 큐잉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장치간 서로 지연시키지 않고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각 장치가 수신하는 대역폭을 제어해 중요 장치의 필요 대역폭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한다. 특히 게임과 같은 대기 시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DPI(Deep Packet Inspection)에 의한 자동 감지로 인해 네트워크 대기열에 걸리지 않는다.

더불어 네트워크 보호 및 DDoS 공격을 예방할 수 있는 게이밍 VPN,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특화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 넷기어 XR500 ‘QoS’

엔터프라이즈급 DPI 지원
넷기어 듀얼밴드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는 편리한 사용 및 다양한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PC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와이파이, 전원 온/오프 버튼 내장 및 LED 온/오프 버튼을 지니고 있다. 그 밖에 유해 사이트 사전 차단을 위한 웹사이트 필터링 기능, WPA/WPA2 무선 보안 기능, 개인 FTP 서버 구축 기능 등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모니터 기능을 통해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고 엔터프라이즈급 DPI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스냅샷은 장치별 네트워크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대역폭 독점 장치를 찾아내고, QoS 툴킷으로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분석은 엔터프라이즈 라우팅에서 사용되는 DPI 기능을 이용해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대역폭을 많이 소비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총 네트워크 사용량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쉽고 빠른 탐색도 강점이다. 맞춤형 대시 보드는 설정을 쉽게 구성하고 볼 수 있는 개인 대시 보드 페이지에 즐겨 사용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깔끔한 UI 및 상세 도움말을 통해 복잡한 구성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연결된 장치들은 장치 유형별로 자동 분류되며 네트워크 맵에서 이름을 바꾸거나 차단도 가능하다.

기가비트 속도 지원
넷기어 게이밍 와이파이 공유기 XR500은 차세대 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AC2600급으로,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고성능 듀얼 코어 1.7GHz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한 4x4 쿼드 스트림 기술 및 MU-MIMO(Multi User-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기술 적용을 통해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더라도 속도 저하를 최소화한다.

뿐만 아니라 넷기어의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신호를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한다.

더불어 기존 USB 2.0 대비 10배 빠른 2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로우며 공유기와 연결된 USB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PC 백업이 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한편 넷듀마의 듀마OS 각 기능은 별도 라우터 앱(R-App)에 포함돼 있다. 이러한 분리는 라우터 앱을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 펌웨어를 손상시키지 않고 새로운 기능 설치를 편리하고 손쉽게 한다. 넷기어는 사용자 기반 및 엘리트 개발팀의 피드백을 통해 듀마OS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