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사비용 비교 사이트 ‘이사의여왕’ 론칭
상태바
실시간 이사비용 비교 사이트 ‘이사의여왕’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철마다 반복되는 이사업체 선정 고민을 해결할 이사비용 비교 사이트 ‘이사의여왕’이 론칭됐다. 이사할 때마다 소비자들은 이사업체를 선정하는 데 많은 애를 먹는다. 한 곳에서 가격비교가 안 되니 여러 업체에 전화를 걸어 물어 보거나 방문견적을 요청해 서로 비교해야 했기 때문으로, ‘이사의여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이사 견적을 온라인 상에서 정확하게 산출한다고 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이삿짐은 정형화돼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사의여왕 사이트는 CBM이라는 부피 단위를 이용해 표준 견적을 산출하는 로직을 개발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이 로직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여러 곳에 전화를 걸지 않고도 한 번의 견적 신청으로 다수의 업체로부터 자동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이트 입점 업체들을 평가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사의여왕에 입점하려면 3가지의 면허증을 제시해야 하며, 다양한 평가 항목을 통과해야만 입점승인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사의여왕 사이트에 접속해 견적 신청 후 1분 안에 최대 7개 업체로부터 실시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사의여왕 유태영 이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인공지능 이사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정당한 가격으로 최고의 이사 서비스를 받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