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협업 솔루션 ‘핸디 스마트 오피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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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디소프트, 협업 솔루션 ‘핸디 스마트 오피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11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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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통합·연결 기능 강화…기업·금융사 니즈 맞춰 그룹웨어 시장 공략 강화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커뮤니케이션과 워크스페이스의 기능을 강화한 ‘핸디 스마트 오피스(HANDY Smart Office)’를 새롭게 출시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영업력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업, 금융 고객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스마트 협업솔루션 출시를 통해 공공 시장에 이어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핸디소프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핸디 스마트 오피스’는 지금까지의 그룹웨어가 메일, 결재, 커뮤니티 등 개별 기능 위주로 활용돼 왔던 것과 달리, 업무의 통합과 연결 기능을 강화하며 ‘사람과 업무 중심의 협업 솔루션’으로 한 단계 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뮤니케이션 흐름의 관점에서 토픽 중심의 연결 및 관리 기능이 강화됐으며, 업무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워크스페이스 관점에서는 개인의 관심 콘텐츠 위주로 우선순위 관리와 업무 플래닝을 지원함과 동시에 협업 관계자 간의 공동 업무 관리 기능을 강화해 조직과 개인의 통합 관리가 한층 용이해졌다.

또한 시스템 전반적으로 유연성 있는 기능 구조와 협업 공간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할 수 있도록 UI/UX를 최적화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들이 대거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핸디 그룹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확장 기능도 대폭 선보인다. 그룹웨어와 연동해 전표처리부터 전반적인 비용처리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한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도 주목받고 있다. 경비 집행의 투명성과 페이퍼리스 사무환경을 통한 업무 효율 증대와 비용절감은 물론, 핸디 그룹웨어의 전자결재 승인 프로세스와 완벽한 융합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 제품은 높은 편의성을 기반으로 주요 금융, 제조, 병원, 통신 업체 등으로 레퍼런스를 확대해 가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근태관리, 임원 재실 관리, 사무실 환경 관리 등 그룹웨어와 IoT 기술의 접목도 활발해 지고 있으며, 기존 그룹웨어 구축 프로젝트의 산출물을 패키지화한 ‘전결 규정’, ‘메모 보고’, ‘문서 일괄 변환’을 부가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등 각 기업의 환경에 맞춰 협업과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확장 기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그룹웨어는 기능 위주에서 점차 사람과 업무 중심의 스마트 협업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지능형 협업솔루션의 개발 등 R&D 투자도 강화해 계속해서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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