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3차원 GIS 기반 ‘6.13 지방선거 정책지도’ 서비스
상태바
이지스, 3차원 GIS 기반 ‘6.13 지방선거 정책지도’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의 입후보자에 대한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

공간정보 플랫폼·엔진 전문기업 이지스(대표 김성호)가 오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자사의 공간정보 XDMap을 통해 ‘6.13 지방선거 정책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전국적으로 평균 2.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등록된 후보자가 전국적으로 9361명에 달해 후보자별 공약과 정책을 지역민들이 한 눈에 파악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이지스는 이러한 선거 관련 정보의 효율적 전달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3차원 공간정보포털 XDMap을 활용, 보다 직관적으로 후보공약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3차원 GIS 기반의 공약지도 서비스를 실시해 공개한다.

‘6.13 지방선거’ 항목이 새롭게 추가된 XDMap은 전국 시·도지사선거와 구·시·군의 장선거를 중심으로 각각 후보자들의 주요 이력과 공약을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 서비스에 처음 접속하면 전국 단위의 광역자치단체장들의 입후보 현황이 지도 기반에 표시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나아가 사용자가 원하는 지방자치단체를 선택해서 해당하는 지역의 후보자들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서 원하는 후보자를 선택하면 관련 기본 정보와 공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다른 전달 방법과는 달리 보다 손쉽게 선거 관련 정보를 유권자가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XDMap 공약지도 서비스의 특장점이다.

XDMap의 공약지도 서비스는 유권자들에게 후보자들의 공약과 이력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하고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들의 선택을 획기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는 “지난 8, 9일 실시된 사전투표의 투표율이 20.1%를 기록하는 등 투표를 통해 주권을 행사하려는 국민들의 의지가 굳건하다”며 “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보다 개선된 효과를 가미하는 등 한시적으로 실시하고 끝나는 서비스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국민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