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엔비디아 공식 프리퍼드 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한컴MDS, 엔비디아 공식 프리퍼드 파트너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오토모티브 제품군 통합 공급…딥 러닝 과정 딜리버리 파트너로도 지정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엔비디아(NVIDIA)와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을 공급할 수 있는 프리퍼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엔비디아의 프리퍼드 파트너는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통합 공급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지원 역량을 보유한 업체에게 부여하는 자격이다. 한컴MDS는 그동안 임베디드 분야를 포함한 IT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인정받아 엔비디아의 공식 프리퍼드 파트너로 선정됐다.

한컴MDS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존 자율주행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드라이브 PX2’, 임베디드 AI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젯슨’ 이외에도 엔터프라이즈 제품군까지 추가로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엔비디아의 모든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 제품인 DGX 시스템은 볼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맞춤형 AI 슈퍼컴퓨터인 ‘DGX-1’, 딥 러닝 성능이 5배 향상된 ‘DGX-2’, 개인용 슈퍼컴퓨팅 워크스테이션 ‘DGX 스테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 제품은 병렬 연산에 최적화 된 GPU를 사용해 저렴한 설치 및 유지비용으로 고속 연산이 가능하며, 딥 뉴럴 네트워크(신경망학습)의 트레이닝과 추론, 고급분석 등 AI 연구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컴MDS는 엔비디아의 핸즈온 딥 러닝 실습 교육 과정(DLI)의 딜리버리 파트너로 지정됐다.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DLI 공인 강사를 보유하고 있는 한컴MDS는 자사 IT융합 교육센터인 한컴MDS 아카데미를 통해 쿠다(CUDA),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데이터 타입(Data Types) 등 전문 딥 러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며 “한컴MDS가 기존에 보유한 자율주행, 빅데이터,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솔루션과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플랫폼을 결합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