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고객 인텔리전트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출시
상태바
SAP, 고객 인텔리전트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챗봇 개발 지원 위한 대화형 AI…S/4HANA에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기능도 탑재

SAP는 고객사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 공개된 SAP 대화형 인공지능(SAP Conversational AI) 솔루션은 고객사의 지능형 챗봇 개발을 지원한다. 챗봇 시스템의 구축부터 트레이닝, 모니터링 등을 돕는 강력한 툴 키트를 포함하며, SAP는 물론 타사의 시스템이나 기존에 구축된 챗봇 프로그램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SAP는 현재 약 6만 개의 SAP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을 운용 중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프랑스 철도회사 SNCF, 프랑스 이동통신 제공업체 SFR 등이 있으며, 이들은 SAP 대화형 챗봇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젊은 고객층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SAP는 SAP S/4HANA에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의 확장된 기능을 탑재한다. 고객사는 이제 단일 시스템상에서 업무를 계획하고 분석하며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미국의 선도적 재활용 용기 제조업체 프랫 인더스트리(Pratt Industries)와 우주항공 및 국방 분야의 L3 테크놀로지 및 다임러(Daimler) 등이 주요 고객사다.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는 150개가 넘는 클라우드 데이터 소스에 접근 가능하다. 고객사는 데이터 저장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머신러닝과 자연언어 쿼리 기능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인사이트 검색’ 기능은 대화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