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우려 없는 여성창업 아이템 스크린야구 인기
상태바
경력단절 우려 없는 여성창업 아이템 스크린야구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후 임신, 출산, 육아 등의 문제로 인해 경력단절을 겪게 되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대책들이 마련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지난해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경력단절 여성 중에서 결혼 때문에 경력이 단절되는 비율은 감소 추세이나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비율은 오히려 늘고 있는 추세다.

또 15세에서 54세 사이의 기혼여성은 905만 3000명으로 이 중 경력단절 여성은 약 20%인 181만 2000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출산 후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 30대 여성의 경우 274만 6000명의 기혼 여성 중 92만 8000명이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데 이는 3명 중 1명에 해당하는 수치다.

임신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중에는 자녀를 어느 정도 성장시킨 후에는 사회 재진출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지만, 경력 단절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마땅히 갈 곳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재취업보다는 사회 진출의 일환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경우 현실적으로 가정의 일과 창업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런 상황일 경우에는 금전적이나 체력적으로 부담이 크고 난이도가 높은 업무에 도전하기 보다는 인건비를 최소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VR 기술을 활용해 실내에서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가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매장관리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다른 창업에 비해 체력적인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다.

스크린야구는 국민스포츠로 꼽히는 야구를 계절, 날씨에 관계없이 누구나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없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리얼야구존’은 가맹 계약 200호점을 돌파하는 동안 폐점한 사례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신뢰감을 구축하고 있는 스크린야구 업계 1위 브랜드다.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와 시스템을 통해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고 있어 창업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차별화된 기술력 역시 스크린야구장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요인이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 중인 프로용 피칭머신과 실제 야구경기에서 사용하는 경식구, 특허 등록한 카메라센서 등을 도입해 실감 나는 경기를 구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