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써머스플랫폼 인수…글로벌 커머스 시장 정조준
상태바
코리아센터, 써머스플랫폼 인수…글로벌 커머스 시장 정조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머스플랫폼 주식 89.5% 인수…에누리닷컴 포함 계열사 모두 포함
▲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좌)와 VIG파트너스 이철민 부대표(우)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써머스플랫폼(대표 최문석)의 지분 89.5%를 인수하는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식매매 계약 체결식에는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와 써머스플랫폼의 지분 80.4%를 보유하고 있는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VIG파트너스 이철민 부대표, 써머스플랫폼 최문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인수방식은 VIG 보유 주식 80.4%를 포함해 키움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대성창업투자 등이 나눠 보유하고 있는 써머스플랫폼 주식 총 89.5%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약 1000억원이다.

써머스플랫폼은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을 포함해 배송정보조회 플랫폼 스마트택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등의 자회사가 있다. 써머스플랫폼은 2억5000만건의 상품 DB, 해외 인기 상품 정보 1억2000만건, 월 방문자 수가 650만명 이상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가 많다.

이번 코리아센터의 인수는 에누리닷컴을 포함한 계열사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지난해 써머스플랫폼은 매출 약 342억, 영업이익 122억을 기록한 바 있다.

2000년 설립된 코리아센터는 국내 1위 유료결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1위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으며 온오프라인 물류인프라,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꾸준한 성정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코리아센터는 국내외 5만곳 이상의 쇼핑몰 네트워크를 보유한 메이크샵과 직구 및 역직구를 제공하는 몰테일 등의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IT 물류 서비스를 갖추고 있고, 써머스플랫폼은 상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가격비교 포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국내 커머스 시장을 뛰어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기 위해 사업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