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카카오,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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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닥·카카오,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7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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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진료 대기 시간 자유롭게 이용 가능…2차 감염 예방 효과까지
▲ 실시간 대기현황 보기로 연결된 웹페이지 화면 예시

실시간 병원 예약·접수 앱 ‘똑닥’을 서비스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카카오와 함께 4200만 사용자의 카카오톡에 힘입어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는 똑닥 제휴병원에 진료를 접수한 환자라면 어디서나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진료 대기 순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 결과 병원 대기실을 벗어날 수 없던 환자들이 대기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고, 병원에서의 2차 감염 예방 등의 효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병원은 진료 대기 환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대기 환자의 문의 응대 업무가 줄어들어 진료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수 있다.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는 국내 주요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업체인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네오소프트뱅크 ▲브레인컨설팅 ▲병원과컴퓨터 ▲메디칼소프트 ▲다솜정보 ▲포인트닉스 등과 지역 기반 전자의무기록 업체인 ▲포닥터(부산) ▲서전엠아이티(부산) ▲금우뱅킹시스템(부산) ▲클릭소프트(전주) 등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실시간 병원 예약·접수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가능하다.

특히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15분 진료 시범사업’이 동네의원까지 확대되면, 병원 진료 대기 시간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될 전망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똑닥의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카카오톡 안에서 병원 예약, 접수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이번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투자 유치 이후 카카오와의 첫 동행으로 협력사 간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환자와 병원 모두 편해지는 사용자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로써 전국 병·의원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에 더욱 힘을 실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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