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큐레이션 서비스 ‘ME’ 오픈
상태바
엠넷닷컴, 큐레이션 서비스 ‘ME’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개발 ‘MCA(Music Context Analyzing)’ 추천 엔진 적용

토털 뮤직 플랫폼 엠넷닷컴은 이용자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M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개발한 MCA(Music Context Analyzing) 추천 엔진을 적용해 듣고 싶은 음악을 정교하게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선보이는 ‘ME’는 모바일 앱과 웹에서 개인의 청취 이력과 선곡 상황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을 추천한다. 상단 ‘ME’ 탭을 선택하면, 감정, 상황, 장르, 시대 등 주제에 맞춰 하루 4번 추천되는 자동 선곡 라디오 서비스부터, 장르별 차트 인기 음악, 다른 이용자들이 개인 플레이리스트에 가장 많이 사용한 해시태그 목록, 최근 들은 곡과 유사한 음악 등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선곡표가 제시된다.

추천 서비스에 사용된 MCA 엔진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독자 개발한 것으로, 곡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메타정보와 곡의 톤, 볼륨, 템포 등을 의미하는 무드정보, 그리고 개인의 청취 이력 등을 조합해 이용자에 맞춘 음악을 추천한다.

한편, 엠넷닷컴은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이용자 편의 향상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변화를 이어오고 있다. PC웹과 모바일 앱의 사용성에 맞춘 UI(User Interface) 개편을 시작으로 실시간 차트 위주의 음악 감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매일의 날씨와 이슈, 테마에 따라 자동으로 선곡해주는 ‘당신의 주파수’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ME’ 신규 런칭을 시작으로 추천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용자들이 24시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