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분양
상태바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에서 어린 자녀를 둔 30~40대들이 주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이른바 ‘아∙좋∙아’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저출산 시대로 자녀수가 1명 내외로 줄어들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구비된 아파트를 선호한다. 자녀의 성장기 동안 장기간 거주하는 경우가 많아 단지 내 보육, 교육시설이 많을수록 부모들은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학부모 소비자들을 겨냥한 키즈특화 조경, 교육특화 시설 등 설계된 아파트가 많아지고 있다. 경북 구미시에는 호반건설산업이 공급한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가 아이를 키우기에 우수한 환경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국내 조경 실적 1위 조경팀과 협업해 힐링 산책로, 꽃 정원 등이 마련된다. 에버랜드 ‘LOST VALLEY’가 연상되는 모험 놀이터, 에버랜드 ‘Panda World’의 대나무 숲 놀이터, 동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감성자극 놀이터, 단지 안에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水)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대단지답게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장(스크린골프 포함), GX룸, 작은 도서관(1인독서실/독서실)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헬스케어실을 마련해 혈압 측정기, 안마 의자 등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도 도울 예정이다. 키즈클럽은 카페테리아, 블록방, 볼풀장이 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2년간 무상제공하는 교육특화 프로그램인 영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YBM 운영 예정).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동 총 2,092대단지로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59㎡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922가구, 59㎡B 170가구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전 가구 4Bay 설계했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냉장고장,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단지 북측에는 근린공원(예정), 도보거리에 해마루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2개의 학교용지가 위치해 있고, 도보거리에 옥계 동부 초·중교 위치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구미 국가산업4단지가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25번, 67번 국도 및 가산IC, 구미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 주변 도시로 이동도 편리하다.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 분양관계자는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2,092가구의 대단지이고, 커뮤니티 시설, 테마가 있는 놀이터, 조경 등도 차별화됐다”며 “단지 내 키즈특화 조경과 YBM 영어교육프로그램 교육특화 아파트로 알려지면서 30~40대 학부모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구미시 광평동 529-1번지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2019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