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차세대 해상용 안테나 ‘v85NX’ 공개
상태바
인텔리안테크, 차세대 해상용 안테나 ‘v85NX’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편의성으로 오일·가스·상선·요트 등 다양한 분야 적용
▲ 인텔리안 차세대 해상용 안테나 ‘v85NX’

위성통신 안테나의 글로벌 리더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 성상엽)는 그리스 아테네에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세계 3대 조선박람회 ‘포시도니아(Posidonia)’에서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85cm 해상용 VSAT 안테나 v85NX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차세대 안테나는 Ku-Ka 밴드 전환 가능한 듀얼밴드 안테나 시스템으로 해당 제품군 중 가장 가볍고 보다 더 효율적인 RF디자인 설계로 Ku 밴드를 사용하는 자사의 기존 80cm 시스템 제품보다 1.5dB 높은 성능을 나타낸다. 또한 향후 Ka 밴드 사용 시 추가적인 안테나 구매없이 RF 어셈블리와 피드 교체만으로 Ka 밴드로 간편하게 호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v85NX는 모듈화 설계로 총 부품 수를 30% 줄여 신뢰성을 높였으며 향후 부품 교체 시 수리가 용이하고 사용자의 유지비용을 절감시켰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송수신단자와 전원케이블을 하나로 단일화 시켰으며, 외부에 RF케이블 연결부를 두어 레이돔(radome)을 제거하지 않고도 설치가 가능하다.

인텔리안테크는 안테나 관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대비 강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v85NX에 새로 적용될 AptusNX 소프트웨어는 조작이 간단하고 자동 진단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미리 문제점을 통보해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해 안테나 고장을 미연에 방지한다.

v85NX는 고성능에 컴팩트한 디자인과 편리함까지 더해져 오일 및 가스, 상선 및 슈퍼요트시장 등 다양한 선박에 포괄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인텔리안테크 성상엽 대표는 “v85NX 개발의 핵심 목표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전 부분에 걸쳐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인텔리안테크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편의성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글로벌 위성통신 시스템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