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셀, 의약외품 제조·품목허가 취득…아토피 상처보호 패치·아토피 크림 출시
상태바
메디셀, 의약외품 제조·품목허가 취득…아토피 상처보호 패치·아토피 크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피부온도 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 및 기능성 패치 개발 전문 제조업체 메디셀은 의약외품 제조 및 품목허가를 취득하며 민감성 피부 개선용 아토피 패치와 아토피 크림, 상처보호용 패치 등 신제품 3종을 전격 출시했다.

이는 지난 2013년, 지식경제부 국책과제 수행사업인 ‘아토피 증상 완화 및 개선용 제품 개발’ 및 ‘해양유래 바이오 고분자 복합체 기능성 소재 및 상처치료용 패치 개발’에 뛰어든 이후 끊임없는 개발과 노력을 거쳐 3년 만에 이뤄낸 쾌거다.

이와 함께 메디셀은 숙취해소 패치와 생리진정 패치, 진통소염패치 및 무좀 치료용 패치 등 약물전달 패치류 4종에 대한 일반의약품 제조 및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결실은 메디셀이 보유한 원천기술 TDDS(경피약물 전달기술)를 탑재한 생산 시스템에 의해 피부에 유효한 천연 생약성분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서 자가 반응하여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 흡수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얻어낸 야심찬 성과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바이오 소재 관련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관련 사업과 신물질 개발 등 고부가가치 R&D 영역 집중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디셀 김정현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기능성 패치의 원천기술 TDDS 기술을 응용,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포지셔닝을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바이오 코슈메티컬 업계의 새 지평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