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석 토스 CISO, ISLA 정보보안 전문가상 수상
상태바
신용석 토스 CISO, ISLA 정보보안 전문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정보보안관리체계 수준 갖추기 위한 노력 인정받아
▲ 신용석 토스 CISO

비바리퍼블리카는 글로벌 정보보안 전문교육기관 (ISC)²에서 운영하는 2018 아시아-태평양 정보보안 리더십 공로 프로그램(ISLA)의 선임 정보보안 전문가상 수상자로 신용석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신용석 CISO는 청와대와 마이크로소프트, 넥슨 등을 거쳐 2016년 토스에 입사해 서비스 및 회사 전반에 걸친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해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ISLA는 글로벌 정보보안 자격증 교육 및 인증 발급기관인 (ISC)²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정보보안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정보보안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정보보안 리더를 선별해 표창하고 있다.

2018년에는 총 17명의 수상자가 발표됐으며, 이 중 선임 정보보안 전문가 부문 수상자 중 한국인은 토스의 신용석 CISO를 포함해 두 명이다. 시상식은 다음 달 9일 홍콩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용석 CISO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갖추기 위한 토스 보안팀의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인력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토스는 정보보안분야 국제표준인증인 ISO 27001과 글로벌 데이터 정보보안표준 PCI-DSS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표준에 부합한 보안관리 체계를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