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 출시
상태바
SAP,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SAP 애플리케이션 운용 가능…고객 응대에 필요한 프로세스 지원

SAP는 차세대 고객관계관리(CRM) 스위트인 ‘SAP C/4HANA’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SAP C/4HANA는 일선 영업 현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기존 CRM 솔루션이 진화된 통합형 솔루션이다. SAP가 최근 인수한 하이브리스(Hybris), 긱야(Gigya), 캘리더스클라우드(CallidusCloud) 등 각사가 보유한 전문성이 더해졌다. 고객사는 SAP C/4HANA를 통해 정보보안, 마케팅, 상거래, 영업,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을 손쉽게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고객사는 SAP C/4HANA를 통해 SAP가 자랑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ERP 스위트인 SAP S/4HANA뿐만 아니라 SAP의 모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운용할 수 있다. 특히 SAP가 지난해 선보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러닝 기술과 고도로 분산된 데이터에 대한 기업의 가시성과 통제를 뒷받침하는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 등을 함께 운용할 수 있다.

SAP C/4HANA 포트폴리오에는 SAP 마케팅 클라우드, SAP 커머스 클라우드, SAP 서비스 클라우드, SAP 고객 데이터 클라우드, SAP 세일즈 클라우드 등이 있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AP CEO는 “기존 CRM 솔루션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소비자”라며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는 소비자에 집중돼야 한다.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스위트 안에서 연동시킨다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